손톱을 봐, 건강에 대해 말하는 모든 것

손톱은 매듭을 풀거나 긁는 것 이상의 용도로 사용됩니다. 그들은 또한 사람들의 건강 상태의 거울입니다. 많은 의사들이 환자의 손을 평가하여 색상, 모양 및 질감을 통해 진단에 대한 단서를 제공하고 공개함으로써 상담을 시작합니다. “그들은 주로 손톱에 나타나는 장기의 질병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라고 스페인 피부과 및 성병 학회 회원인 Dr. Lourdes Navarro는 말합니다.

손톱의 상태는 양성 및 심각한 질병을 나타냅니다. 변경되는 부분에 따라 약간의 변형 또는 다른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Lourdes Navarro 박사는 “이러한 변경에서 지배적인 임상 징후를 보고 이를 해석하고 환자에게 무슨 일이 발생했는지 말할 수 있고 질병을 찾아 진단할 수 있습니다”라고 강조합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손톱은 한 달에 약 2밀리미터씩 자랍니다. 그들은 성장이 느리기 때문에 어떤 병리학의 증상도 즉시 나타나기 시작하지 않고 2개월 후에 나타납니다. 모든 손톱 변화가 나쁜 것은 아니며 일부는 무해하고 일부는 노화의 일부입니다. 일부 약물의 부작용일 수도 있습니다.

진료실에 갈 때는 도색되지 않은 손톱을 착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반영구적인 매니큐어의 유행으로 게임의 규칙이 바뀌었고 많은 사람들이 페인트 칠한 손톱을 보여 진단을 어렵게 만듭니다. “환자가 와서 칠한 손톱을 보여주면 3단계로 처리해야 합니다. 손톱을 칠합니까? 아니면 어떤 종류의 에나멜을 사용합니까?” 나바로는 강조합니다.

그리고 손톱 질환을 시뮬레이트하고 영구 에나멜로 인해 발생하는 특정 변경 사항이 있다는 것입니다. 환자가 도색되지 않은 손톱을 가지고 오면 의사는 색상을 볼 수 없으며 표면에 있는 병변을 식별할 수 없으며 그 아래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손톱의 변화는 색상(검정, 파랑, 녹색, 갈색, 회색 등)의 형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현상을 크로모니키아(chromonychia)라고 합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손톱의 짙은 색을 나타내는 흑색조증으로 흑색종, 즉 암의 일종”과 관련이 있다”고 학회 회원을 강조했다. 또한 파란색은 순환기 문제, 산소 결핍, 간부전, 심부전과 관련이 있지만 단일 질병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닙니다. 전문가들이 일상 상담에서 가장 많이 보는 네일 컬러는 화이트다.

손톱은 루눌라라고 불리는 큐티클 바로 위의 밑부분에 일종의 흰색 초승달 모양이 있습니다. 엄지손가락에서 가장 크며 새끼손가락으로 갈수록 크기가 작아집니다. 그 안에는 사람을 갈색으로 만드는 세포인 멜라닌 세포가 있습니다. 크기나 색상의 변화는 기저 질환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손톱 끝까지 확장되어 대부분이 하얗게 되는 경우, 무엇보다도 간경변이나 신부전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빨간색이면 심부전을 나타냅니다. Navarro 박사는 “건선이나 특정 질병의 경우, 반달 모양이 흰색 대신 고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즉, 아래에 염증이 있음을 나타내는 장밋빛 둥근 모양을 가질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모양과 질감의 변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나이를 먹고 손톱이 노화되고 가늘어지고 있습니다. 더 얇아지면 손 씻기, 공격적인 제품과의 접촉의 결과로 훨씬 더 고통받습니다.

손톱 바닥의 중앙에서 일종의 숟가락을 제거한 것처럼 보이는 “숟가락 못”이 있습니다. 철분 부족 또는 과다 복용과 관련된 문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반면, 곤봉손톱, 즉 확대된 손가락 끝 주위의 손톱 곡선은 위장, 폐 또는 심혈관 문제와 함께 나타납니다.

손발톱에 수평으로 움푹 들어간 선(“보의 선”)이 있는 경우 이는 그 사람이 심각한 질병을 앓았거나 손발톱의 성장을 일시적으로 멈추게 한 시스템에 부상이나 충격을 받았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조절되지 않는 당뇨병의 징후 또는 암 치료 또는 레이노병과 같은 특정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추운 온도에 노출된 결과일 수 있습니다.

손톱과 우유의 도시 전설
사람들은 손톱에 나타나는 작은 흰색 반점을 칼슘이 없기 때문에 더 많은 우유를 마셔야 하고 “그것과 아무 관련이 없다”는 사실과 연관시킵니다. 손발톱에는 칼슘의 양이 적고 손발톱의 경도는 이것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케라틴과 유황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것은 도시의 전설입니다”라고 Dr. Lourdes Navarro는 강조합니다.

흰색 쪼는 것은 손톱을 물어뜯거나, 항상 큐티클을 조작하거나, 지나치게 공격적인 매니큐어로 인해 나타나는 매트릭스의 변화를 보여줍니다. 그들은 네일 공장 수준에서 변형을 일으키고 이러한 변형은 매트릭스 영역에서 반복적인 외상입니다. “그들은 손톱에 변형이 있기 때문에 손톱을 손상시킵니다.

ch 라틴화와 그 반점이 나타납니다.”라고 Navarro는 말합니다. 또한 흰 반점은 곰팡이 감염이나 특정 종양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