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몽골, 3개의 엔진 통해 관계에 동력 불어넣어

우크나긴 후렐수흐 몽골 대통령이 11월 25일 몽골과 중국을 연결하는 세 번째 철도인 준바얀-캉이 철도가 개통된 지 이틀 만에 중국을 국빈 방문한다.

두 이웃은 연결성 강화와 함께 양과 차를 선물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과 교류를 심화하는 등 코로나19 팬데믹과 싸우기 위해 뭉쳤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월요일 후렐수흐(Khurelsukh) 주석과의 회담에서 양국은 국가간 관계에서 좋은 모범을 보였다고 말했다.

시진핑 주석은 국제 환경의 불안정성과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중국은 몽골측과 함께 운명공동체를 구축하고 양국 전면전략동반자관계를 추진해 양국 인민에게 더 나은 혜택을 가져다 줄 용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약속했다.

중국-몽골, 3개의 엔진 통해 관계에 동력 불어넣어
세 개의 엔진

시진핑 주석은 쌍방이 일대일로 구상과 몽골의 대초원 도로 개발 전략, 몽골의 글로벌 개발 구상과 신 르네상스 정책, 중국의 ‘2단계’ 전략과 몽골의 장기 발전 정책 계획 간의 3대 연계를 심화할 것을 촉구했다. . , 양국 관계의 발전을위한 세 가지 엔진을 만들기 위해.

2013년 Xi는 지역 연결성과 경제 통합을 개선하기 위해 일대일로 이니셔티브를 제안했습니다. 몽골이 도입한 경제 계획인 대초원 도로 개발 전략은 이웃 시장과의 무역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몽골의 새로운 르네상스 정책은 무엇보다도 항구, 에너지, 산업 및 녹색 개발 분야의 포괄적인 개혁을 다룹니다. 시진핑은 월요일 중국이 경제 무역, 에너지 및 광업, 연결성, 정보 기술 및 축산물의 심층 가공과 같은 분야에서 양자 협력을 심화할 의향이 있음을 표명했습니다.

시진핑 주석은 중국은 몽골의 ’10억 그루 나무 심기’ 계획을 지지하며 몽골 측과 함께 사막화 방지를 위한 중몽 협력센터 설립 가능성을 모색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

시진핑 주석은 또한 중국-몽골-러시아 경제회랑 건설과 몽골을 통과하는 중국-러시아 가스 파이프라인 건설 프로젝트를 추진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중국 동북부 랴오닝성 금주항에서 몽골 초이발산시를 거쳐 핀란드 헬싱키로 향하는 최초의 중국-유럽 화물열차가 중국-몽골-러시아 경제 회랑 건설에 맞춰 올해 8월 개통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